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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와경제

로블록스 게임과 제페토 아이템으로 용돈 벌기 방법

by 제로스정보&경제 2021.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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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페토에서 용돈 버는 절차 2단계 알아보기

" 제페토 스튜디오 사용법 익히고,  아이템 개발, 제작, 판매하여 수익을 올린다."

최근 메타버스 풀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월 수익이  몇 십만 원부터  몇 백만 원 까지 심지어 몇 천만 원까지 용돈 벌이를 넘어서고 전문 개발자. 제작자들의  수준에  이르는  성인들이 합류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시대에 따라  용돈 벌기는 다양하고 각각 다르지만,  최근 비대면 환경에서  떠오르는 지식 창업인 콘텐츠 제작, 전자책 발간, 자신의 일상과 관심사항을 전달하는 블로그, 또는 자신이 경험한 사회생활과 기술, 처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서적 발간도 붐이 되었습니다. 

즉  지식 산업의 분류로  게임에서 파급된  콘텐츠 아이템을 제작. 개발해서 용돈 벌기에서  부업 또는 전문 직업으로 기회를  잡으려는 성인들이 늘고 있어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제페토Studio
출처 : 제페토Studio

   

   제페토에서  콘텐츠 아이템 거래는
1. 초보자는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사용법을 익히고, 
2.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아이템을  개발, 제작, 판매를 하여  수익 창출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제페토Studio사용법은 별도로 포스팅 예정입니다.)

물론 제작후 바로 거래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제작한 아이템을 업로드하고 검토와 승인을  받으면   거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제페토에서 아이템 거래할 때  현금을 지불 하지만, 가상화폐(젬)를 이용자가 구입해서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하고, 제작 아이템의 거래가 증가하여 5천 젬  이상 모이면 다시   현금으로 환전 가능합니다.

다만 제페토의 가상 세계 아이템 특징은 제작자, 개발자의 개성을 표출하여 공감을 받고  팔로어가 생겨서 이들 팔로어가 많아지면서  팔로어들이  현실 세계에서 원했던, 또는 하고 싶었던 행동을 가상 세계에서  마음 컷, 실컷 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콘텐츠 제작위해  3D 모델링 작업 툴(Tool)인 '블렌더', '마야', '마블러스 디자이너'  등을 사용하여 모델링 작업은 초보자에게 쉽지 않고, 해당 툴을 사용했던 경험자들에게 유리한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제페토를 진입하고자 하는 분은 우선 해당 콘텐츠 툴을 사용하는 방법부터 고민하고 익히는데  며칠 이상은 소요됨을 사전에 고려하길  바라겠습니다. 

모델링 작업후 리깅, 웨이트 페인팅 작업과   UV텍스쳐링, 랩핑 작업 등은  단계가 적지 않고  복잡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게는 절대로 용이하지 않은 콘텐츠 개발, 제작 작업이 될 수가 있습니다. 

패션, 소품, 게임 등 아이템에 대해 자신의 재능과 감각을 갖고 있다면  해당 분야에  도전해서  용돈을 벌고  부업 벌이도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로 천천히  몇 개월 이후를  보고 시간을 투자하면 월 5만 ,10만, 25만, 50만 점점 상승을 기대하면서, 이번 달은 2만 원 정도 용돈 벌이가 되었습니다. 

친구보다는  적지만 대단하네요. 앞으로 용돈 더 많이 벌어서 엄마와 아빠에게  식사를 사주겠다고 하는데  그렇게 될 날이  오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첫 달에 용돈을 벌었다고 기분이 한층 높아진 따님은 학원 가는 시간도 잊고 제페토에서 친구와  통화하면서 집중, 몰입하는 제작자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음 달에는 얼마의 용돈을 벌지 예상은 정확하지 않지만 추세라면  월 10만 내외 수익 창출은 할 수 있다고 예상해봅니다. 그러면 성인 20~40대 들은 부업으로 용돈벌이가 될까? 의문을 던져 봅니다.    제페토 콘텐츠 소품 금액이 엄청 적습니다.

10~20원부터 시작하는 소품들이 너무 많고요. 제페토에서 콘텐츠 제작에 맞는 성격과 취미를 가져야만  제페토에서 부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보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 몇 십만원에서  몇 백만 원 수익을 보고 시작하면 실망이 너무 클 것입니다. 취미생활로  또는 자녀에게 도와주는 범위가  적당해 보입니다. 


아직은  외국의 플랫폼 보다  아이템 단가가 정말로 적은 것이 한계로 보입니다. 제페토에서 몇 천만 원 부수입을 올린 인원은  몇 명에 불과한데 반해, 이후 설명하는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게임 제작하는 전문 제작작들은 몇 천만 원에서 몇 억 원까지 수입을 올리는 인원이 상당히 많습니다. 

 

로블록스 용돈 버는 절차 3단계 알아보기

" 로블록스 게임에서 프로그램밍 법을 익히고,  개발한 게임 개발, 제작, 판매한다." 

오픈월드 샌드박스 게임사이고  메타 벅스 플랫폼사인  로블록스(Roblox)는 미국의 메타버스 플랫폼 중에서 게임을 만드는  콘텐츠를 갖은 기업체로  사용자는 1억 명 이상을 넘겼고, 10대 청소년들이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이고, 최근에는  연령대 확장을 위해  해외 업체 중국에서 한 회사와 마케팅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게임 시장이 정말로  크고, 경제적인  수익이  많은 것을  타케팅 한 것입니다. 

로블록스 플랫폼 특징을 말하면, 게임 플랫폼인데 게임을 만들도록 환경을  구축한 이른바  게임을 만들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이용자들 직접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메타버스의 트렌드를 갖고 있습니다. 

 출처 : 로블록스 Studio
 출처 : 로블록스 Studio

   로블록스는

1. 게임을 열심히 해서 어느 정도 플랫폼을 이해한다.
2. 게임에서 프로그래밍 법을 익혀야 하고, 
3. 프로그래밍으로 개발한 게임을 개발, 제작, 판매한다.  
   (※ Roblox Studio사용법은 별도로 포스팅 예정입니다.)

많은 투자금으로  게임을 만들지 않고  이용자들이  로블록스 플랫폼에 접속해서 게임을  프로그램밍 해서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이 제작한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게임 제작 지원 플랫폼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전략은 게임 콘텐츠 아이템을  거래하는데 디지털 화폐(로벅스)로 거래토록 해서 디지털 화폐를 판매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도입한  것입니다. 판매 수수료로  매출은  약 92,400만 달러 (한화 1조 450억) 정도 됩니다.  

그리고  게임을 만든 제작자 또는 개발자에게 게임 아이템에서 발생한 수익을 일부 지급하고 있는데,  회사의 발표에 의하면  약 3억 3천만 달러(한화 3700억 내외) 정도를 125만 명에게 지급했다고 합니다. 

대략 1인당 약 300달러(한화로 35만 원) 정도의 수익으로  10대 초등, 중등 청소년에게는  적지 않은 용돈 벌이입니다.  한국의 제페토 보다는 수익금 지급액이 많아 보입니다. 
최근 국내 청소년들이  로블록스에  한꺼번에 몰려가서 게임 개발. 제작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하지만 로블록스에 게임 제작자. 개발자 중에는  소수인 300여 명 일부는 한화로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까지 근접한 수익을 창출하는 전문 게임 개발자, 제작자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게임 관련 개발자, 제작 경험을 갖고 있거나 재능을 갖은 청소년, 성인들은  전문 유튜버처럼 전문 게임 개발, 제작자로 도전해 볼 만한 직업이고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달러로 지급하여 단위가 국내보다는 분명 큰 덩어리라는 것이 큰 메리트(Merit)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로블록스(Roblox) 게임 제작 , 제페토(Zepeto)  아이템 제작으로   용돈 벌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페토에서 놀이할 콘텐츠는  많지만, 콘텐츠 아이템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개발, 제작자인 청소년, 20~50대 성인들은 콘텐츠 제작하는 툴(Tool)을 사용하는 방법부터 사전 고려가 필요하며, 20~50대    성인들은 적성에 맞는지도 고려 대상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메타버스에서  용돈벌이, 또는 부업으로 수익을 하실 분들은 선제적으로 시간 투자로 툴 사용법을     습득한 후,  투자한 시간과  작업하면서  가치를 발견하는 현명함이 필요해 보입니다. 

로블록스 플랫폼 경우는  게임 프로그래밍하는 과정이 있어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기초와 기본을 익히고 콘텐츠 제작에 진입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중. 상급자가 되면  본 플랫폼에서  수익금을 환급받는 것이 국내보다 많은 것이 당연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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