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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환급 통신요금 이란
주변에서 신규 기기 출시되면 마케팅 차원에서 기기변경, 통신사 변경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때 간혹 또는 자주 통신사를 이동하게 되면 서비스가 해지되고 사용했던 통신사에서 통신요금 환급액이 이중 부과되는 경우가 흔히 발생합니다. 해지 시점까지 정산하지만 정산 이후 요금할인에 따라 과납 요금, 보증금 등 선납금 미수량 금액 발견되어 해지한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금액입니다.
그러나 이런 미환급액 통신요금 부과에 대해 통신사에서는 별도로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한푼이라도 미환급액이 있는지 조회해서 반납을 받으면 어떨까 합니다.
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 방법
◇ 조회가능 시간 : 종일 365일
◇ 조회서비스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02-2015-9163
◇ 조회방법
1) 유료방송미환급액 정보조회서비스
인증센터 -> 미환급액 조회/신청 ->하기 화면에서 신청합니다.
2) 스마트 초이스에서 조회하기 (www.smartchoice.or.kr)
본사이트에서 직접 조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각 통신사에서 조회하기
• SKT : 080-011-6000, 1599-0011 또는 고객센터
• KT : 080-000-1618 , 080-000-9999 또는 고객센터
• LG U+ : 080-019-7000 , 080-851-7001, 101 또는 고객센터
◇ 미지급금 없는 경우
미지급 환급금액이 없으면 다행입니다.
◇ 미지급금 있는 경우 (미환급 통신요금 환급 신청)
그러면 본인이 이전에 통신사를 이동하면서 서비스 해지했던 통신사별 미지급 환급금액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우선 본인 실명인증이 필요하고, 인증이 완료 후 조회하면 결과가 출력됩니다.
미환급금액 조회결과에 따라서, 통신사별 과오납 요금,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또는 설비 보증금 , 환급신청 가능금액 순으로 표시됩니다.
통신요금 미환급액 신청 방법
'스마트초이트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환급 신청 또는
통신사별 홈페이지의 '미환급금 통신요금 환급신청'을 하면됩니다.
◇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 조회 및 신청
통신 미환급금액 조회 가능시간 : 평일 09시~ 20시까지
스마트 라이프 -> 통신 미환급액 조회-> 이름, 주민번호 , 통신사 선택 후 조회
스마트 초이스에서는 평일만 그리고 오전 09시~20시까지 조회 가능하므로 평일에만 조회 가능합니다. 본 사이트에서 직접 조회할 것을 추천합니다.
◇ 통신사 정보 조회 및 미환급 신청
통신 미환급금액 조회 가능시간 : 평일 09시~ 18시까지
통신요금 미환급금액 조회도 가능하고 각 통신사에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 SKT : 080-011-6000, 1599-0011 또는 홈페이지 '미환급금 요금 환급신청'
• KT : 080-000-1618 , 080-000-9999 또는 홈페이지 '미환급금 요금 환급신청'
• LG U+ : 080-019-7000 , 080-851-7001, 101 또는 홈페이지 '미환급금 요금 환급신청'
통신기기 명의도용 조회와 가입제한 서비스
◇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m-Safer기능) 이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혹시나 본인 명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유선전화, 인터넷, 인터넷 전화(VoIP) 통신서비스가 개통되었을 경우 통신서비스 가입 사실을 SMS 문자 메시지로 알려주어 통신 서비스 불법 개통과 본인도 모르게 발생한 이동전화 요금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는 국민 무료 서비스입니다.
◇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m-Safer기능) 기능
• 본인 명의 통신서비스 개통될 시 SMS로 알려줍니다.
• 현재 본인 명의로 개통된 통신서비스 현황을 알려줍니다.
•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 본인 명의로 통신서비스가 개통될 경우 E-Mail로 알려줍니다.
• 명의도용 의심 시 대처방법을 알려줍니다.
◇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m-Safer기능) 확인 방법
Msafer 명의도용방지서비스
www.msafer.or.kr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 '가입사실 현황 조회서비스'에서 인증서와 주민등록번호로 로그인하면 서비스 조회 가능합니다.
◇명의도용 방지 가입제한 서비스(m-Safer기능) 신청방법
본인이 아닌 타인이 이동전화 신규가입 또는 명의변경 등을 제한하는 서비스로 사전에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기능은 각 통신가 지점에서만 신청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 '가입제한 서비스'에서 가입제한을 원하는 서비스를 체크하여
'가입제한' 클릭하면 신청되고, 해제를 원하는 경우는 '제한 해제' 클릭만 하면 간단하게 해제됩니다. 편리한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가입제한 서비스는 각 통신사 고객센터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미환급 통신 요금 조회. 신청 방법'과 '통신기기 명의도용 조회, 가입제한 서비스'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 분들도 잦은 통신사 변경에 따라 슬금슬금 새어 나가는 통신과 요금을 통신사 변경 후, 기기 변경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타인이 나의 명의를 이용하여 통신기기를 개통했는지를 'M-safer' 사이트에서 조회하여 확인하고, 이번에 사전 예방차원에서 가입제한 서비스까지 신청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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